중국/산동성

배타고 중국 가다? 위동페리 타고 중국 산동성으로 떠나기! (인천항에서 위해항까지)

위동페리 타고 중국 산동성으로 출발!

이번 스티커 여행은 비행기가 아닌, 페리와 함께 여행이었어요-

배를 타고 가는 해외여행은 처음이라 긴장도 많이 했었는데생각보다 편하고 보고 즐길거리도 많았던 같아요 :-)

(장시간 배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멀미를 하시는 분들은 멀미약을 먹거나 붙이고 탑승하시면 좋을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스티커의 산동성여행기 시작합니다! :-)

페리에 탑승하기 두어시간 , 페리를 이용하기 위해 인천국제여객터미널 향했어요-

중국으로 가는 위동페리는 2터미널에서 탑승할 있기 때문에, 2터미널로 가셔야 해요 :-)

(위의 사진 터미널이 바로 2국제여객터미널이에요)

위동페리를 이용하기 , 저희는 먼저 위동페리 회사 인천지부에 들러

앞으로의 여행 일정과 함께 산동성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어요 :-)

(위동페리 인천지부는 2국제여객터미널 2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이야기도 나누고, 준비물도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하는 시간!

절대 잊지 말고 챙겨야할 여권과 함께 산동성 책자도 함께 챙겼어요 :-)

회사를 나오면서 위동페리 모형을 찰칵!

이게 앞으로 타게 페리라니, 모형으로 봐도 엄청난 크기라 실제로도 어떤 모습인지 궁금해졌어요-

인천국제여객터미널의 출국장이에요-

입국장은 출국장으로 가기 건물 쪽에 위치해 있어요.

어마어마한 탑승 인원을 자랑하는 만큼, 출국장 안에는 수많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었어요-

탑승 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모두들 길게 줄을 서고 계셨는데, 정말 엄청난 인원이었어요+.+

출국장으로 가서 절차를 밟고, 버스를 타고 위동페리로 들어가는 입구 앞까지 이동을 해요-

입구 앞에서 비행기 티켓처럼, 승선 티켓을 확인한답니다 :-)

(그래서 미리미리 티켓을 꺼내어 두시는 편해요!)

입구로 들어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환영인사와 함께 보이는 위동페리 표지판!

빨간 벽면을 보니 드디어 중국으로 가는 배에 탑승했구나 하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

(위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위동페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페리에 탑승을 했어요-

(남성분이 계시는 쪽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쪽이고, 여성분께서 계신 쪽이 객실이 있는 쪽이랍니다)

탑승을 하고 점점 출출해져오는 -

배가 출발하기 전에, 모두 페리 안의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했어요

영업시간 : 조식 07:00-08:30 석식 18:00-20:00

가격 : 3,500~7,000

현재시각 오후 6 10! 6 쯤부터 저녁 식사가 가능한 같아요-

식당 안은 이렇게 깔끔하게 테이블이 정돈되어 있었어요 :-)

위동페리의 기본적인 저녁 메뉴에요-

, 김치, 무역줄거리 무침, 양념돼지고기, 생선무조림, 마늘쫑무침, 고추장국이 저녁식사 메뉴로 나왔어요 :-)

기본적인 밥과 반찬 구성이기 때문에, 누구나 식사하기에 좋은 메뉴들인 같아요.

위의 저녁 메뉴가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은, 이렇게 선상 레스토랑에서도 식사를 있답니다.

함박스테이크, 돈가스, 굴소스 새우볶음밥, 해물스파게티, 안심스테이크 다양한 요리를 레스토랑에서도 즐길 있어요 :-)

레스토랑 쪽에 위치해 있는 커피숍 모습이에요.

위동페리는 이렇게 전체적으로 내부가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

식당 밖으로, 쪽에서는 이렇게 복도에서 텔레비젼 방송을 함께 있는 푹신한 쇼파와 의자들이 있었어요

스타킹이 나오고 있었는데, 위동 페리 안에서는 이렇게 한국방송 프로그램 시청이 가능해요!

위의 사진은 위동 페리 내에 위치한, GS 편의점이에요.

동네 편의점을 그대로 옮겨 놓은 필요한 먹거리나 물품들이 구비되어 있었어요-

( 정확히 말하자면, 지하철 내에 있는 편의점만한 크기라고 있어요 :-)

(영업시간 : 출항 ~ 새벽 2:00, 07:00 ~ 접안시)

페리 안에는 면세점 있어서, 편하게 다양한 면세 물품도 쇼핑할 있어요.

세계의 명주, 담배, 화장품,액세서리 안에서도 이렇게 쇼핑을 있어 편리한 같아요-

영업시간 20:00 - 22:00, 07:00 - 도착 1시간 )

다른 쪽에는 이렇게 컴퓨터를 사용할 있는 게임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시간에 1,000원으로 페리 안이라고 해서 비싸게 받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인터넷 사용은 안되기 때문에 용도가 주로 게임을 위한 컴퓨터에요)

객실 안에 따로 화장실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이렇게 공동 목욕탕 사용이 가능해요-

같은 방향에 위치해 있지만, 남자 목욕탕과 여자 목욕탕의 들어가는 입구는 멀찍이 떨어져 있어요 :-)

페리 곳곳을 둘러보면서, 여러 객실도 함께 구경해 보았어요+.+

이렇게 복도를 따라 객실 있답니다.

1. PRESIDENT ROOM

먼저, 살펴볼 룸은 프레지던트 룸이에요!

이름 그대로 정말 제일 좋은 방이었어요T_T 너무나 편할 같은 느낌!!

테이블도 확실히 다른 방들과는 다르더라구요+.+

이렇게 거실과 쇼파도 있었어요-

정말 폭신폭신 같은 쇼파! 침대보다도 폭신폭신해보이는 이유는+.+!

조명도 은은하니, 확실히 프레지던트룸이니 만큼 분위기가 있는 방인 같아요 :-)

따로 문을 열고 들어서면 이렇게 침실이 나오는데, 침대 사이즈도 제일 컸어요!

(프레지던트 룸에 묵어보고 싶은 마음이 불쑥불쑥! ㅋㅋ)

TV, 헤어드라이기, , 잡지 등도 마련되어 있고, 프레지던트룸에는 발코니도 있어서 바다를 보기에도 좋아요-

그래서인지 프레지던트룸은 페리가 아니라 호텔룸을 보는 듯한 기분이었어요 :-)

2. DELUXE ROYAL ROOM

다음은 디럭스 로얄 룸이에요 :-)

프레지던트 룸보다는 작지만, 프레지던트룸과 거의 비슷한 구성을 하고 있어요-

거실도 있고 아웃사이드 발코니, TV, 냉장고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침대는 프레지던트룸과 같이 더블배드이기 때문에, 넓은 침대를 이용할 있어요 :-)

(크기와 인테리어가 다를 , 구성은 이렇게 프레지던트룸과 거의 비슷해요)

3. ROYAL CLASS

로얄 클래스 룸은 저희가 묵었던 방이에요!

크기도 적당하고, 쪽에는 이렇게 싱글 침대가 있고, 테이블과 TV, 냉장고가 갖추어져 있어요 :-)

텔레비젼에서는 한국 방송도 나와서, 심심할 보기 좋았어요 :-)

무한도전도 나오고, 스타킹도 나오고, 한국 방송은 거의 나왔던 같아요!

(중국 방송도 나왔던 같은 기억이...+.+)

4. SINGLE ROOM

위의 디럭스 룸보다는 조금 작고 창문이 없는 방으로 싱글룸도 있었는데요-

창문만 없을 , 명이 사용하기에는 좋은 방이었어요 :-)

5. BUSINESS CLASS ROOM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클래스 룸은 4인이 함께 사용이 가능한 방이에요-

가족여행이나 친구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 좋을 같아요 :-)

다른 방들과 똑같이 TV, 냉장고 등이 구비되어 있고, 테이블, 옷장도 있었어요-

참고 : 3 이하 여객이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 구분되어 선실 배정이 된다고 해요)

6. ECONOMY CLASS ROOM

위동페리에는 이코노미 클래스 룸도 있어요 :-)

학생배낭여행,단체연수여행시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있는 객실로 8~16인용 규모의 다다미 스타일과

48~64인용 2 침대 스타일 2종류가 있다고 해요-

여기는 누가 뭐래도 딱~  수학여행 단체 방 같지 않나요? ㅎㅎㅎ

친구들과 선생님 몰래 알콜음료수를 마시며 ㅋㅋㅋ

밤에 불 끄고 누워서 소근소근 밤새 이야기 하던....

다음날 잠 못자서 엄청 피곤하고 ㅎㅎㅎ

위동 페리 내의 객실을 모두 구경하다 보니, 어느덧 밖은 어두컴컴해져 있었어요-

밤이라 아무것도 안보이겠거니 했는데, 막상 밖으로 나가보니 인천대교 멀리 보이는 너무 아름답더라고요+.+

인천대교가 이렇게 아름다울 줄은!

밤에는 거의 적이 없었는데, 위에서 이렇게 인천대교의 야경을 감상하니까 감상에 젖어드는 느낌T_T -

(다리는 낮보다 밤이 멋지다더니, 말이 정말 딱이었어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시작된 선상 불꽃놀이!! :-)

(불꽃놀이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어찌나 순간을 기다려 왔는지!!!)

안에서 보는 불꽃놀이는 어떤 느낌일까, 모인 사람들 모두 엄청 기대하고 있는 느낌이 팍팍! +.+

불꽃놀이가 시작되기 전에는 노래방 형식으로 중국분들의 노래도 감상 있었어요 :-)

드디어 불꽃놀이 시작!!! >.<

(계속해서 신나게 셔터를 눌러 댔지만... 흔들린 사진들... 그리고 불꽃이 아닌 야자수나무들이 사진 속에? T_T)

그래서 건진 사진이 몇장 없어요T_T 아쉬워요... 동영상으로 남겨놓을 그랬나봐요T_T

불꽃이 뭔가 사자 갈기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

( 눈에만 그렇게 보이는 것일 수도...T_T)

불꽃놀이 중에 가장 예뻤던,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불꽃이에요!

(다행히 사진 속에 흔들리지 않고 담겨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아름다운 불꽃놀이가 끝나고, 이제는 무엇을 할까 하다가 다함께 맥주를 마시러 고고!

가는 길에는 이렇게 골뱅이소면, 돼지껍데기 등을 판매하는 곳도 있었어요+.+

( 먹은지 얼마나 되었다고 보자마자 군침이...T_T)

노래방과 같이 위치해 있는 에서는 이렇게 과일안주, 마른안주와 함께 맥주를 마실 있어요-

과일도 싱싱하고 마른안주도 가지 종류나 되서 맛있게 먹었던 같아요! :-)

밤을 이렇게 보낼 수는 없다! 하시는 분들은 노래방 이용할 있어요-

하지만, 이용시간이 20:00~23:00으로 정해진 시간 안에만 이용할 있답니다.

이용요금 : 20,000(1시간/ROOM)

맥주 1,500( 맥주), 안주 10,000 ~ 20,000원대

영업시간 : 출항 ~ 23:00

바에서 맥주도 마시고 노래방도 가고 밤새 피곤했던지 자고 일어나니 어느덧 아침이 밝았어요!

배멀미를 조금 해서 아침을 먹을까 말까 하다가, 조식쿠폰을 들고 선상 레스토랑으로 아침 식사를 하러 갔어요 :-)

한식도 있었지만, 저는 간단하게 토스트와 씨리얼 위주의 식사를 했답니다!

(우유도 있어서 씨리얼을 말아 먹을 있었는데, 저는 과자처럼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아침 식사를 마치고는  선장실 구경했어요-

거의 중국 위해항에 와가는 시각이라, 선장실에서는 멀리 중국이 보였어요 :-)

태어나서 처음 들어와보는 선장실!!

거대한 페리를 움직이는 장비들이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중국에 거의 와가면서, 이런저런 지시사항을 내리시는 모습!

(멋있으셔요...+.+)

안전하게 중국 위해항까지 도착할 있도록 해주신 감사한 분들의 모습이에요 :-)

거대한 나침반과 망원경, 그리고 여러 기계들-

나침반과 망원경 빼고는 모르는 기계들이어서 그런지 너무 신기한 것들 뿐이었어요 +.+

선장실에서 나와서는 마지막으로 갑판 구경도 하게 되었어요-

밖으로 나오니 바람이 정말 세차게 불더라고요. 파도도 정말 세고, 비가 내리지 말아야 텐데 조금 걱정이 되었어요T_T

비상대피시에 필요한 구조보트도 이렇게!

갑판 위에서는 다른 페리의 모습이 보이더라고요 :-)

갑판 위에서 바라보는 하늘, 갑판 위에서 바라보는 바다, 갑판 위에서 바라보는 멀리 보이는 !

중국땅이 점점 크게 보이기 시작했어요+.+

처음 페리였지만, 페리를 것만으로도 즐거운 여행이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

멀리 보이는 중국 땅을 보면서, 앞으로의 산동성 여행도 기대가 되었답니다.

항공기와는 다른 느낌의 페리여행!

비행기에 비해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페리 안에서 많은 것을 보고 즐길 있어 심심하지만은 않았던 같아요 :-)

즐거운 페리여행과 함께 시작하는 중국 산동성 여행!!

- 포스팅은 하나투어 객원마케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