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방콕,방센,파타야

#2 인천국제공항에서 오리엔트타이항공타고 방콕수완나폼국제공항으로 고고씽 (스티커in방센&파타야)






인천국제공항에서 태국 방콕에 있는 수완나폼 국제공항으로 고고씽

 




 

 

저희 일행은 인천/방콕을 운항하는 오리엔트 타이항공을 타고 인천국제공항에서 방콕 수안나폼 국제공항까지 가기로 했어요

오리엔트 타이항공은 오전 1050 인천국제공항에서 방콕 수완나폼국제공항까지 운항을 한답니다 !







오리엔트 타이항공 홈페이지

http://www.orient-thai.net/

 

(원래는 5 운항이라고 되어있었는데, 일정이 약간 변경되었네요 ㅎㅎ)

 

 

첫째날 아침, 새벽부터 일어나서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했어요 ㅎㅎ

아침에 집을 나서니, 앞이 안보일정도로 안개가 많이 꼈더라구요 ~~~

집이라 인천공항이 비교적 가까운 편인데,

버스 정류장까지 데려다주시던 엄니가 비행기 못타는거 아니냐고 ; ㅋㅋ

저희집 근처는 워낙 안개가 끼고, 안개가 끼면 다른데보다 심한편이라...
  나아지길 바랬지만....영종도 안개가 많이 꼈더라구요 ~

그래서인지, 저희가 출발하던 거의 모든 비행기가 딜레이 되었어요 ㅎㅎ

 

원래 계획대로라면, 저희일행은 오전 1050분에 비행기에 타서 출발을 했어야했는데....

비행기가 세시간 딜레이 되었답니다 ~~~ ㅎㅎ

 

이번에 함께하신 일행분들은 비교적 시간약속이 철저하셨는데,

거의 다른 여행가면, 코리안 타임이라고해서 늦으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 편인데,,,,

이번에 하나투어 스티커분들이 아침 이른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일찌감치오셔서 기다리시더라구요 ㅎㅎ

8시가 약속시간이었는데, 8 2분에 버스에서 내려선 다들 안왔겠지하고, 쉬엄쉬엄 기어갔는데 ~

약속장소엔 거의 다들 오셔서 기다리고 계셨어요 ! ㅎㅎ

 

비행기가 딜레이되는 바람에 공항에서 개인적으로 시간을 갖었어요 ㅎㅎ

 






출발전 단체사진 :D
(출처 - 정대리님 블로그)





태국 방콕까지 타고 가게될 오리엔트 타이항공 :D

 

오리엔트 타이항공(OX항공) 태국의 저가항공사로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

비행기가 작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비행기가 생각했던 보다 굉장히 컸어요 !

 

좌석이 3 4 3 이렇게 되어있었는데, 길기도 엄청 길어서, 500 ~ 600 정도 되겠다 생각했었는데,

인천과 방콕을 운항하는 비행기는 좌석이 518석이더라구요 ~ ㅎㅎㅎ

 





오리엔트 타이항공

(출처 : 네이버백과사전)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국제항공운송협회) 코드는 OX,

 ICAO(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국제민간항공기구) 코드는 OEA이다.

1993 캄보디아의 섬유기업 사업가이자 캄보디아항공(Cambodia International Airlines) 설립자인

우돔 탄티프라송차이(Udom Tantiprasongchai) 타이에서 오리엔트익스프레스항공(Orient Express Air)으로 설립하였다.

1996
캐세이퍼시픽항공으로부터 L-1011 트라이스타를 매입하고 현재의 이름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였고,

이후 타이 국내노선에 치중해오다가 1999 국제노선을 취항하기 시작하였다.

캄푸치아항공의 자회사이며,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국제 전세기를 운영하면서 UN(United Nations:국제연합)

 국제난민위원회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2003년에는 저가 항공사인 원투고(One-Two-Go) 설립하여 운행 중이다.

 

한국에는 2002 3 20 인천-방콕 노선에 취항한 이래 SARS(Severe Acute Respiratory Syndrome: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여파로 인한 불황과 이라크전 발발로 운항중단과 재개를 반복하다가 2004 6 현재 인천-방콕 노선에서 여객기를 10 운항하고 있다.

 본사는 방콕에 있고, 한국지점은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 15-5번지에 있다.  






세시간정도 딜레이된 비행기에 탑승을 했어요 !

태국까지는 5시간 30분이 걸린답니다 ~~ ㅎㅎㅎ

 

저는 창가석에 앉았어요 ㅎㅎㅎ

 

방콕까지 가는 비행기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ㅎㅎ

앞쪽에는 거의 만석이었던 같아요 !







오리엔트 타이항공에 준비되어 있었던 담요 ~

 







개인적으로 준비해간 목베개와 수면안대 ~

목베개는 정말 최고인것 같아요 *_* !

  




간식타임 !

 

오리엔트 타이항공은 탄산음료와 오렌지쥬스, 커피, 등은 무료로 제공하고,

와인이나 맥주는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 ㅎㅎ

 

저는 원래 술은 못해서 ; ㅋㅋ

 

탄산수있으면 탄산수마시려고 했는데...

탄산수는 없길래, 스프라이트를 마셨어요 ㅎㅎ

 





비행기타고 얼마 지나지않아서 바로 기내식을 준비해주셨어요 !

 





기내식은 돼지고기랑 닭고기를 선택할 있었는데,

좌석에 앉았던 보네르 언니와 하나씩 주문을 했어요 ㅎㅎ

 

예전에 태국갈 , 오리엔트 타이를 탔는지, 타이를 탔는지,,,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

전에 태국갈 때는 기내식이 조금 부실했던지라, 이번에도 기내식은 기대도 안하고, 안먹을 생각하고 갔던 같아요

 

강렬한 냄새와 타이스타일의 누들, 그런 메뉴를 예상하고 있었는데,

깔끔하게 일본식 도시락처럼 나와서 첨에 조금 놀랬어요 !

 

밥이랑 닭고기, 계란, 만두, 해초무침(?)...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렌지 푸딩까지 ~

제가 생각했던 보다는 훨씬 기내식이 나왔던 같아요 ㅎㅎ

맛은 , 나쁘지 않았던 같아요 ~ ㅎㅎ








다음은 태국 출입국카드에요 ~

태국에 입국할 , 입국, 출국 모두 작성을 해주셔야 한답니다 !

이름, 생년월일, 여권번호, 국적, 비행기편명 등을 적어주시면 되요 ~ ㅎㅎ

 

 




다섯시간반정도 비행을 했어요 ~~ ㅎㅎ

 

중간중간에 잠도 자고, 아이팟에 영화도 보고,,,,

그러다보니. 시간이 금새 지나가더라구요 ~ ㅎㅎㅎ






 비행기에서 내려다보이던 태국 방콕 !

 

원래는 태국시간으로 오후 3시경 도착예정이었는데, 도착하니, 거의 저녁 6시가 되었어요 ~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더운 열기가 느껴졌어요 !

일부러 얇은 입는다고 나름대로 얇은 옷을 입은건데, 그래도 많이 더웠어요 ㅎㅎㅎ

 

입국심사를 마치고, OX301 짐찾기 :D

 

입국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입국심사하는 시간이 지체되었는데,

덕분에 짐은 금방 찾을 있었어요 ㅎㅎㅎ

 

한국에서 하나투어 스티커의 스티커를 트렁크에 붙였더니, 찾기가 쉽더라구요 ㅎㅎ

 

입국심사 기다리면서, 와이파이가 잡히길 간절히 바랬는데....

공항에서 무선인터넷이 안되어서 아쉬웠어요

이번 일행들은 특히 아이폰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았는데 ㅎㅎㅎ

다들 와이파이 잡히는지 확인하고 계셨어요 ㅎㅎㅎ







이제 밖으로 ~~~~ ㅎㅎㅎ




 

짐을 찾고 일행들 모두 밖으로 나왔어요 !

 

예전엔 공항이 별로 안좋았는데, 공항이 좋아진것 같기도 했고, 처음와본데 같다고 하나도 생각이 안난다고 그랬는데 ;

알고보니....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은 새로 지어진 공항이었어요 ㅎㅎ

5년전, 제가 갔던 공항은 돈므앙 국제공항이었고, 이번에 곳은 수완나폼 국제공항이었어요 ㅎㅎ

 

예전에 있었던 돈무앙 국제공항보다 5배나 규모가 수완나폼 국제공항은 2006 9월에 개항한 공항으로,

이제는 태국 방콕을 대표하는 공항이자 동남아시아 허브 국제 공항으로 발달한 곳이에요 ~






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에서는 태국 국적 항공사부터, 전세계 항공사들이 운항을 하고 있어요 !

 

우리나라국적의 항공사로는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등이 있고,

아시아의 많은 국가들부터,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등이 있어요 ~





방콕 수완나폼 국제공항에 도착한 일행들 :D

 





저희는 패키지 여행이었기에 가이드님께서 공항으로 픽업하러 오셨어요 ㅎㅎ

 

버스가 있는 곳으로 가는 ㅎㅎ

이동중에 아이폰4 찍은 사진들이에요 ㅎㅎ

 

아무래도 무거운 트렁크랑 장시간 비행으로 지친몸을 이끌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살짝 지치기도 하는데,

이렇게 픽업해주러 오시는게 바로 패키지 여행의 장점인 같아요 ~ ㅎㅎ

 

개별적으로 여행을 하실 경우에는

방콕시내와 수완나폼 국제공항을 연결해주는 수완나폼 공항 연결선을 타시고, 방콕시내로 이동하시면 되요 ㅎㅎ

공항 연결선을 타고 가시면, 시내 지하철과 스카이트레인과 환승이 가능하답니다 ㅎㅎ






저희는 주차장으로 왔어요 ~ ㅎㅎ

버스와 택시들이 눈에 띄었어요 ㅎㅎ

 





특히 길게 늘어서있던 알록달록한 태국의 택시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ㅎㅎ






저희가 34일동안 타고 다닐 버스에요 ㅎㅎ

블로거체험단이라고 붙어있더라구요 ~

 

 

원래 일정되로라면, 수안파카드 정원에 들렸어야하는데,,,,

비행기가 딜레이되면서, 일정을 약간 달리해서 마지막날 일정이었던 로얄드래곤에 가기로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