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심천/마카오/홍콩

홍콩추천맛집! 홍콩에서 만난 맛있는 음식이야기!

 


* 홍콩추천맛집! *

홍콩에서 만난 맛있는 음식이야기! 





여행가기 전에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기우였을 뿐, 즐겁고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홍콩에서 맛보았던 음식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허유산(Hui Lau Shan, 許留山)

 

 

http://www.hkhls.com

 

 

 

 

 


 

 

유명한 디저트 가게예요. 홍콩 어딜 가나 눈에 띄는 빨간 간판의 허유산~

 

가게 안에서 먹으며 쉬었다 가는 것도 좋고, 시원한 주스 하나 손에 들고 여행하는 것도 좋겠네요.

 

 

 

 

 

 

 

 

허유산의 주 메뉴인 망고주스와 과일, 그리고 초콜릿이 올라간 푸딩도 시켰어요.

 

망고주스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사진만 보고 몇 개 시도했다가 실패...

 

(코코넛 통에 든 음료는 생각했던 맛이 아니었고, 떡볶이같이 생긴 음식은 카레였어요.)

 

무난하고 안전하게 기본 메뉴 시키는 게 좋겠어요. 하지만 도전도 해보시길~

 

망고주스는 맛있었고 과일은 무난했어요. 새로이 시도한 푸딩도 괜찮았어요.

 

개인적으론 망고주스가 제일 좋았어요. 시원하고 달달~

 

 

[망고주스 HK$39 / 과일 HK$49]

 

 

 

2. 세레나데 (SERENADE, 映月樓)

 

위치: 침사추이 Salisbury Road에 있는 홍콩문화센터(Hong Kong Cultural Centre) 1층

 

(침사추이 시계탑 바로 옆이에요.)

 

 

 

 


 

 

 

세레나데는 딤섬(Dimsum) 전문점입니다.

 

딤섬은 한자로 点心이며 '마음에 점을 찍는다.'라는 뜻이에요. 간단한 음식이란 의미예요.

 

중국에서는 코스의 중간 요리로 먹고 홍콩에서는 전채 요리로 먹는대요.

 

작고 투명한 것은 교(餃), 껍질이 두툼하고 푹푹한 것은 파오(包),

 

통만두처럼 윗부분이 뚫려 속이 보이는 것은 마이(賣)라고 합니다.

 

 

-참고사이트:http://100.naver.com/100.nhn?docid=756046

 

 

 

 

 

 

 

 

위치가 좋아서 찾기도 쉽고, 창 밖으로 빅토리아 항구가 보여요.

 

점심때 쯤 갔더니 테이블이 다 차 있고, 사람들이 계속 들어와요. 테이블이 넓어서 5명정도 넉넉하게 쓸 수 있는 크기예요.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음식이 늦게 나왔어요. (한국인 성격..키키) 여유롭게 기다립시다~ 곧 입이 즐거울테니+ㅁ+

 

 

+가이드님께서 말씀해주시길, 홍콩의 음식점에서는 종업원이 무심한 경우가 많대요.

 

불러야 오고 잘 안 챙겨주기도 하고 친절하게 대해주지 않는다네요.

 

한국과는 다른 서비스업 문화라서 불평이 생길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모양부터 마음에 드는 딤섬들이에요. 귀여워서 어떻게 먹을까..가 아니라 '귀엽다'고 하자마자 입으로 쏙~

 

맛있어요! 투명한 딤섬(교)은 탱탱하고 속이 꽉 차 있어요. 찐빵같은 딤섬(파오)은 폭신폭신 맛있어요.

 

문어모양, 고슴도치모양(아래 사진) 딤섬은 만주랑 비슷해서 후식으로 어울려요.

 

 

[딤섬(3pcs) 약 HK$35]

 

+ 딤섬 종류마다 가격이 조금씩 달라요. (통에 든) 동물 모양 딤섬이 HK$35예요.

 

 

 

 

 

 

 

 

딤섬만으로는 배가 차지 않기에 국수와 비프 라이스를 시켰습니다.

 

국수는 쌀국수와 비슷한데 좀 더 담백해요. 특유의 향이 없어서 스티커팀 모두 잘 먹었어요.

 

비프 라이스는 양념도 맛있고 밥알이 꼬들꼬들해서 좋았어요. (메뉴를 제대로 안 봐서 이름을 모르겠네요.)

 

세레나데는 딤섬뿐만 아니라 식사 메뉴도 맛있군요!

 

 

 

3. 윤얀(yun yan, 雲陽)

 

http://www.yunyan.hk/eng/

 

위치: 침사추이 Kimberly Road에 있는 Miramar Shopping Centre 4층

 

영업시간: 점심 11:30 ~ 15:00 / 저녁 5:30 ~ 23:30

 

 

 

 

 

 

 

 

숙소(스탠포드 힐뷰 호텔) 근처,  Miramar 쇼핑센터의 4층에 있는 사천요리 전문점입니다.

 

사천(Sichuan, 四川) 요리는 중국 서부 사천 지방의 요리입니다.

 

바다가 멀고 더위와 추위가 심한 곳이라 향신료를 많이 쓴 매운 요리가 발달했습니다.

 

깊은 내륙지역에 있으므로 식품의 저장법이 잘 연구되어 소금절임 등의 보존식품이 발달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론 마파두부, 짜차이(搾菜), 탄탄면 등이 있습니다.

 

 

-참고사이트: http://100.naver.com/100.nhn?docid=84432

 

 

 

 

 


 

 

레스토랑 내부가 고급스럽고 넓었어요. 둥근 테이블에 7명이 넉넉하게 앉았어요. 회전 테이블이라 편해요.

 

음식의 색깔이 사천 요리답죠? 양념된 요리만 먹기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짜지 않고 생각보다 맵지 않았어요. 양념도 맛있구요.

 

 

 

 

 

 

 

 

개인 입맛 취향이 있으니 맵다 싶으면 밥과 같이 먹어도 괜찮겠어요. 칠리새우의 양념과 밥을 쓱쓱 비벼도 꿀맛!


요리 하나의 양이 많은 편은 아니었고, 가격대는 저렴하진 않아요.

 

그래도 음식이 맛있어서 굿굿>_<b

 

'좋아요' 잊지말고 꾸욱 ~ 눌러주세요!



<본 여행은 하나투어의 지원으로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