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

세계불가사의 진시황제 병마용갱! VIP 관람코스는 뭘까? - 서안여행





이번 중국 서안여행 , 가장 기대했던 코스였던 진시황제 병마용갱 !

 

 

 



 

 

세계 8 불가사의 하나이기도 진시황제 병마용갱은

진시황제의 무덤을 지키는 병마용갱들이 살아 숨쉬고 있는 곳이에요 ~

곳엔 8,000여개의 병사, , 전차 토우 등이 있는데,

병마들은 모두 훌륭한 예술작품으로 평가되고 있어요 ~

 

 

 


 

 

거대한 규모의 진시황제 병마용갱은

1974 시황릉의 동쪽에서 농부가 농수를 얻기위해서 우물을 파다가 우연하게 발견하게 되었고,

이후로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발굴을 하고 있답니다 ~

 

현재는 4개의 갱이 발견되었고, 중에서 3개의 갱만 사람들에게 공개되고 있어요 ~





 

 

진시황제 병마용갱에 있는 병마용은 주로 병사, , 전차등이 대부분인데,

모두 실물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고, 수많은 병사들의 표정, 손짓, 머리결 등이 모두 달라서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유를 단번에 있답니다 ~

 

 

 





국빈급만 들어갈 있는 진시황제 병마용갱 VIP코스를 저희는 직접 체험할 있었어요 !

현재는 하나투어 단독으로만 체험할 있는 코스에요 !

 

 

 

 

 

 

많은 사람들은 멀리서 병마용들을 바라만 보고 있네요 ~ ㅎㅎ

 

서안여행 두번째날은 특히 옷도 밝은 옷을 입고 있어서 그런지,

화청지에서부터 많은 사람들이 쳐다보곤 했는데...

병마용에선 옷도 밝은 입고, 카메라까지 붙어서 그런지 더욱 관심이 집중되었던 같아요 ㅎㅎ

 

 



 

 

극소수의 국빈급들만 이용할 있었던 VIP 코스는 현재는 오로지 하나투어를 통해서만 체험할 있는데요 ~

다시 방침이 달라지면, 몇년,,,혹은,,,평생동안 병마용에 VIP코스를 이용할 없을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

그래서인지, 진시황제 병마용갱은 더욱 특별했어요 !

(+ 현재는 하나투어를 통해서 일반인들도 VIP 체험코스를 이용하실 있어요 ! )

 

 



 

 

진시황제 병마용갱 1호갱 -

 

거대한 돔으로 덮여있는 병마용 1호갱은 병마용중에서 가장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데,

178 ~ 187 cm 크기의 병사들이 3 횡대로 길게 늘서 있고, 6,000여개의 병마용과 40 승의 목조전차가 안치되어 있어요 !

 

사진속에 병마용들은 VIP 관람코스에 있는 병마용들이에요 ~

 

 



 

 

실제로 사람의 크기와도 비슷했고, 얼굴 표정이나 손모양, 머리카라 한올한올까지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었던 병마용들 ~

 

 

 


 

 

 

 

Photy by Muse

 

나리가 찍어줬던 사진 ~

 

가까이서 병마용을 보니, 너무 신기해서 포즈를 취했는데,

하마터면,,,,평생...노예가 ..........;;

다행히도 크게 사고치지 않고 넘어가긴 했지만, 정말 아찔한 순간이었어요 !
함부로 만지시면 절대 안됩니다!
 

 






현재도 발굴, 복원 중에 있는 진시황제 병마용갱,

1호갱안에 이렇게 복원을 하고 계셨는데, 직접 모두 수작업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

 

 



 

 

1호갱 옆에 있었던 병마용 시네마 (?) ~ ㅎㅎ

진시황제가 병마용을 만들게 과정과 발굴 과정 등을 영상으로 있는 곳이에요 !

360, 영상이 나오는데, 이해가 쉽게 되더라구요 ~

 

 

 



 

진시황제 병마용갱 2호갱 입구 -

 




 

 

2호갱 같은 경우는 1호갱보다는 규모는 조금 작지만,

1호갱에서 없었던 다른 모습의 병마용을 있었어요 !

 

 

 

 

 

 

기념사진촬영도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 ㅎㅎ

 



 

 

병마용 발굴 현장 사진들도 있었는데요 ~

 

원래 발굴 당시에 색상이 입혀져있던 병마용들이 복원을 하면서 색이 손상되어 발굴을 중단했다는 안타까운 이야기가 ;

그래서 발굴만 해놓고, 복원은 못하고 있는 병마용들도 많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

 

 





병마용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 !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독차지하던 곳이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