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하와이

[하와이여행] 세계적인 스노쿨링의 명소 하나우마 베이 (Hanaumma Bay)

하와이 여행을 떠나기 전...

제 마음을 흔들었던 사진 한 장이 있었어요~

그 사진 속 풍경은 바로!!!

하나우마 베이!!

하나우마베이를 안가보고서는 하와이를 가보지 않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아름다운 그곳!!

하와이에는 와이키키 해변만 있는게 아니라는걸 여실히 보여줬던 곳이랍니다.



아름다운 하나우마베이는 단체 관광이 불가능 하다고해요~

개인적으로 가는건 가능하지만 촬영이나 다른 목적으로

가는 것도 불가능 하구요~

단체로 버스를 타고 관광을 가는건 불가능 한 곳이기에~

저희는 리무진을 타고 하나우마베이를 찾았어요~

하와이에서 리무진~~ ㅎㅎ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ㅋㅋ



꺄악~~이렇게 아름다워도 되는건가요??

정말 눈 앞에 펼쳐진 하나우마베이의 모습은 최고였어요~





 

하나우마 베이 (Hanaumma Bay)

하와이어로 Hana 는 만 (bay)을, uma를 은신처(shelter)를 뜻한다고 해요~

말굽 모양으로 구부러진 백사장과 산호초, 푸르고 투명한 바다가 있어
오아후섬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가지고 있는
곳이 바로
하나우마베이랍니다.

1967년부터 법에 따라 수중공원과 보존공지를 설립해
해양생물들이 더욱 증가하게 되었다고해요.

바다속에는 열대어들이 산호초와 어울려서 다이버들과 스노쿨러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곳이랍니다.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정말 어떤 찬사나 미사여구를 붙여도 부족한 곳..

사진에 다 표현되지 못하는 그 아름다움...

눈으로 보지 않고는 그 생생한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끼지 못할 거예요. ㅠㅠ

하나우마베이 풍경



오픈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랍니다~
그래도 일찍 가야지 더 맑은 물에서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어요~ ^^



위에서 내려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스노쿨을 즐기고

있는데~~ 아흐... 보는 순간 마음이 콩닥콩닥~~



하지만... 스노쿨링보다 중요한 문제가 있었어요~

바로 점심식사!! ㅋㅋㅋ

입구로 들어가는 곳에 음료수를 파는 곳이 있었는데~

점심도시락을 먹으려면 음료수가 필요하니까 이 곳에서 음료수를

사서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나무들이 우거진 공원에는 따스한 오후의 햇살을 받으며

여유를 즐기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정말 한가로워보이고 아름다운 모습이었어요~

한국인 신혼부부도 돗자리를 깔고 누워서 음악 감상을 하더라고요~

정신이 나갔었나봐~~~ 라는 노래가 나오는걸 보고

다들 너무 반가워 했다는~~ ㅎㅎ





테이블이 있어서 테이블에 앉아서 김밥도시락을

먹었어요~

오랜만에 먹는 김밥!!

진짜 맛있더라고요~ ㅋㅋ

특이한 예쁜 새도 옆에 왔다갔다하고~~

진짜 자연 속에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이제 식사도 마쳤으니 본격적으로 하나우마 베이를 탐험할 시간... ㅋㅋ



입장료는 7.5달러예요~

입장권을 끊고 들어가야 한답니다~





표를 끊고 입장~~



우선 하나우마베이로 내려가기 전에 비디오 상영을 해야해요~

하나우마베이에 관련된 영상을 관람하게 된답니다~

비디오 상영시간을 표를 나눠주는데~

이 시간에 맞춰서 영상을 상영한 후에 하나우마베이로 가면 되요~



안으로 들어가면 살짝 전시관처럼 마련된 곳이 있어요~

이 곳을 둘러보면서 영상 상영 시간을 기다리면

된답니다.





영상 관람 시간을 기다리면서도 지루하지 않았던 건~~

이 아름다운 풍경들 때문이었어요~

봐도 봐도 어찌나 아름답던지~



시간이 다 되서 조금 기다린 후에

영상을 상영했어요~

영상에서도 하나우마베이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죠~



짧게 영상 상영을 마친 후에 이제 하나우마베이의 품으로~~ 고고!!





저 수많은 사람들~~

얼마나 행복할까요?? ㅋㅋ

두근두근!!

하나우마베이로 가는 길은 조금 내리막길을 걸어내려 가야 했어요 ~

그런데 요 길도 셔틀이 다녀서

1달러를 내고 타고 갈 수 있답니다~

내려가는 길은 어렵지 않으니 걸어가고~

올라갈 땐 오르막이고~ 또 물놀이 하고 나면 기운 쫙~~ 빠지잖아요~

그래서 올라갈 땐 타고 올라갔어요~ ㅎㅎ





멀리서 봐도 산호가 참 많은 것 같아요~
세계적인 스노쿨링의 명소 답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스노쿨링을 즐기고 있었답니다~



이게 바로 비치 셔틀이예요~ ㅎㅎ

1달러를 내면 타고 갈 수 있지요~

그런데 내려갈 땐 아름다운 하나우마베이의 풍경을 즐기며 천천히 사진찍으면서

걸어가는게 더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짜쟌~~ 이 길을 다 내려왔어요~ ㅋㅋㅋ







여기가 바로 하와이!!!

꿈에 그리던 그 풍경이 바로 이 곳에 펼쳐져 있었어요~








여유 넘치는 풍경들~~

사람들의 표정엔 기분좋은 웃음이 가득한 곳!!

아름다운 바다와 따스한 햇살!

하나우마베이 안가보고 하와이 가봤다고 할 수 없다는 말을

실감하게 만드는 풍경들이었어요 ~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어찌 가만히 있을 수 있겠어요~ ㅎㅎ

서둘러서 스노쿨링을 하러 고고!!



산호가 많아서 오리발이나 아쿠아 슈즈를 신지 않으면 스노쿨링을

즐기기에 좀 힘들어요~

산호 덕분에 물이 깊지 않아서 깊은 물을 살짝 두려워하는 저도

충분히 스노쿨링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어요~

스노쿨링 할 때마다 실제 깊이 보다 물이 깊게 보여서

살짝 무서운데 산호 때문에 물이 싶지 않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ㅋㅋ

하지만 어느정도 물살이 좀 쎄서 좀 쉬려고 산호에 앉아서

쉬려고 하면 물살에 몸이 휘청휘청~~ ㅋㅋ

그래도 산호가 많은 곳에 물고기가 많아서

볼거리는 많았어요~

하나우마베이 스노쿨링

하나우마베이 스노쿨링 물고기들~



거기다 자영양이 발견한 거북이!!

바다 거북과 함께 수영을 하는 행운까지~~

거북이는 하와이에서 행운의 상징이죠~

나중에 리무진 기사님께 거북이 봤다고 말씀드렸더니

거북이 보는거 흔하지 않다고!!

행운이 있을거라고 하셨어요^^ ㅋㅋ

자영양 덕분에 저도 거북이 보는 행운을 맛보았지요~ ㅋㅋ

 

하와이 오하우섬 하나우마베이 거북이 보고 행운 가득한 하루 되세요^^



아름다운 하나우마베이에서의 스노쿨링은 이렇게 끝이났어요~

샤워기에서 대충 씻은 후에~

비치셔틀을 타고 위로 올라왔어요~



다시 기다리는 리무진을 타고 다음 장소로 고고!!

 

 

원문출처 : http://cafe.naver.com/hanatouring/8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