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

중국 서안여행, 스티커in서안 출발 ! (인천국제공항 - 서안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하나투어/하나투어스티커/중국서안)


 




갑작스럽게 떠나게 여행이라, 별다른 준비도 못하고 여행길에 나섰어요 !

(준비한다고해서 크게 달라지는건 없지만요 ;;ㅋㅋㅋ그래도 기분상 ㅋㅋ)

 






여행가기전에
계속 바빠서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가기전날밤에도 밤을 꼴딱지새고는 공항으로 향했어요 ~

다크써클이 발목까지 덮을 같았지만, 기분은 날아갈듯 상쾌했어요 ㅎㅎㅎ



 

 

 

아침에 인천공항근처에 닿으니,

안개가 자욱해서 이번에도 연착되는거 아닌가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도 연착은 안되었어요 ㅎㅎㅎ

 

지난번 태국여행때도 안개때문에 비행기가 3시간 연착되었는데,

서안으로 출발하는 비행기는 다행히 시간에 출발할 있었어요 ~

 

 

 

 

 

 

50 게이트에서 출발 -:)

 

 

 

 

 

아시아나항공 운항시간표

 

서울/인천과 시안을 잇는 비행기는 매주 4 (왕복) 운항을 하고 있어요 !

(아시아나항공, 2011 4 기준)

 

아시아나항공 외에도 대한항공 중국동방항공 이용해서 서안으로 있어요  ~

 

 

 

  

 

스티커in서안 출발 -:)

 

 

 

 


 


 

위에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이 바로 시안이고, 위에 배너를 클릭하시면 월드맵파인더로 이동해요 ~

 

 

중국 서안 대해서 간단히 적어보자면,

중국 시안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도읍지로 천년 고도를 자랑하는 도시에요.

 

당나라때 '장안'이라 불리던 서안은 현종에 이르러 전성기를 맞이하였고 로마와 함께 세계의 중심지로 떠올랐어요.

"서쪽에는 로마가, 동쪽에는 서안이"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융성했던 서안 !

 

진시황제, 양귀비, 이태백, 서유기의 삼장법사, 삼국지,,, -

중국의 역사속의 사건들과 인물들이 엮이고 엮인 곳들의 배경이 되는 곳이 바로 서안이랍니다 ~

 

파란만장했던 중국역사의 중심지로 중화문화를 대표하는 곳이고,

실크로드의 기점으로 과거 동서양을 이어주었던 곳이기도 해요 ~

 

현재는 중국 산시성의 수도이고,

중국 7 도시 하나로 중국 중서부 지역에서는 가장 발달한 도시에요 ~

 



 

 

비행기 탑승 -:)

 

OZ319 탔는데, 최신식 비행기인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2시간 40 비행인데도 좌석에 모니터가 있어서 좋았어요 !!

 

 

 

 

 처음 마냥 신기해하면서, 이것저것 눌러봤어요 ; ㅋㅋ



 

 

 

 

리모컨도 다른 오래된 기종의 비행기보다 최신식같아서,

신기해하면서 이것저것 눌러봤지요 ; ㅋㅋㅋ

 

 

 


 

 

환상적인 아이폰 밧데리 덕분에 아이폰을 충전할 있는 곳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데 ㅎㅎ

비행기에 안에 있으니까, 좋더라구요 ㅎㅎㅎ




 


 

 

두통을 해결해주는 지압법도 한번 따라해보고 ;; ㅋㅋㅋ

 



 


곤히 주무시고 계신 일행분들 ㅎㅎ


 

 

 

  

아시아나 항공 기내식 -:)

 

 


 

 

비프, 치킨 두가지 메뉴 한가지 선택할 있었는데,

저는 비프를 선택했어요 ㅎㅎㅎ

 

그런대로 먹을만했던 기내식 ㅎㅎ

 




 

 

식사후엔 커피와 스낵믹스 -:)

 

 

 

 

 

 

 

 

 

 

아시아나 항공 기내서비스 (인천-서안)

 

해드폰, 수건, 식사, 음료, 와인, 짧은 비디오 상영, 면세품 판매 

 



 


 

 

 아시아나 항공 기내면세점은 인터넷으로도 미리 주문이 가능해요 !

국내출발 48시간 , 국내도착 72시간

 

아시아나항공 면세점

http://dutyfree.flyasiana.com/

 

밖에도 키즈밀이나 특수식 등은 개별적으로 미리 기내서비스 신청도 가능해요 ~ ㅎㅎ

, 최소 출발 3일전에는 신청하셔야되요

 



 

 
비행기에서 내린 , 입국심사하러 가는 -:)

 

중국여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국여행을 하시려면 비자가 필요해요!

저희는 단체로 여행을 하다보니, 저희가 따로 발급받지않고, 하나투어에서 알아서 해주셨는데요 ㅎㅎ

 

중국비자는 발급절차가 까다롭지는 않지만, 개인이 신청을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

그래서 대부분 여행사나 비자대행해주는 곳에 의뢰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

 

중국 여행비자(L비자) 30 체류이고,

여행으로는 90 체류가 가능한 비자가 가장 장기비자라고 하더라구요.

여행비자외에 상용비자도 있고, 비자 발급비용도 따로 발생해요 ~

 

비자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주한중국대사관 참고하세요 ~

 

주한중국대사관

http://www.chinaemb.or.kr/

 



 


 

 

중국서안 국제공항 도착 -:)

 

 

 

 

 

공항에 도착했더니, 생각보다 쌀쌀하더라구요 ㅜㅜ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그런지, 체감온도가 굉장히 낮은 같았어요

 

예전에 오사카에서 날씨때문에 큰코 다친 이후로 대비해서 다니느라 괜찮았는데 ㅋㅋ

다른 친구들이 엄청 추워보였어요 ㅜㅜㅋㅋㅋ

 


 


 

 

사진은 중국서안국제공항 모습인데, 옆으로 새롭게 신공항을 만들고 있더라구요 ~ ㅎㅎ 



 

 

 

45일동안 이용하게 스티커 촬영팀 전용버스 -:)


Hello, Xian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