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

서안(Xian) 도착! 처음으로 먹은 밥은? - 서안여행







첫째날, 아침 10 비행기로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2시간 40 정도 비행을 ,

중국 서안 국제공항에 도착하니, 현지 시간으로 12시정도 되었어요 !

 

중국 서안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1시간,

 

공항을 빠져나와 바로 점심식사를 하러 갔어요 ~

점심식사는 서안 국제공항 5분거리에 있는 호텔 식당에서 있었어요 !

 

 



 

 

중국인들이 빨강색을 좋아해서 그런지, 빨강색 데코가 눈에 들어왔어요 !

 



 

 

 

스티커들을 위해서 식사는 따로 룸에 준비되어 있었어요 



 


 

 

테이블도 깔끔하게 셋팅되어 있었는데, 테이블에서도 빨강색이 눈에 들어왔어요 ~

 

빨강색은 중국사람들의 민족 정신과 풍모를 나타내고, 도전, 열정, 권위, 부귀 -

대륙의 기질을 나타내는 색상으로 행운을 상징하는 이에요 ~

빨간색외에도 금색을 좋아하는데, 금색은 황금을 상징한다고 하더라구요 ~  

 

 

 

 

 

식사마다 이렇게 거하게 셋팅을 해주시더라구요 ~





 

중국인들이 차를 즐겨먹는다는 사실은 워낙 알려져 있는데요.

중국 여행 내내 식사 마다 각종 차들을 마셔볼 있었던 같아요 !

 

첫번째날은 민들레차, 민들레잎이 동동떠다녔어요

아래 사진에 사탕 모양으로 생긴 , 차에 넣어먹는 설탕(?)이었는데, 물에 녹지는 않더라구요

 

 

 


 

 

중국에서 식사는 이렇게 여러가지 메뉴가 나왔던 같아요 ㅎㅎ

거의 열가지 내외의 메뉴들이 나와서 식사마다 푸짐하게 한상했던 같아요 !

 

카메라로 전체사진을 찍은게 없어서, 비루하지만,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 ;





 

 

 

사실 너무 많은 요리들을 먹어서 인상깊지 않았던 , 자세히 기억도 안나는 같아요 ;

한입만 먹어본 메뉴들도 많구요 ㅎㅎ

 

조금 신기한 식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이었는데곤약같기도 하고, 조금 신기했어요 !

 




 

 

 

오이무침같았는데, 반찬처럼 먹는 음식이라고 하셨던 같아요 ㅎㅎ

 




 

  

끝이 보이지 않는 당면이 정말 인상적이었던 메뉴 !

맛은 시큼해서, 태국에서 먹었던 똠양꿍과 비슷했어요 ㅎㅎㅎ

 




 

 

 

가운데있는 재료를 위에 얹어 먹는 메뉴였는데,

여러가지 재료들을 다져서 볶고 양념을 했는지, 만두속 같았어요 ㅎㅎ

 

빵은 그냥 꽃빵처럼 별맛은 없었는데, 같이 먹으니까, 그런대로 먹을만 했던 메뉴였어요 !

 



 
 

모양은 귀엽죠 +_+

 




 

 

맑은 국물에 각종 재료들이 들어가있던 메뉴,

 




 

  

아주 매콤했던 메뉴였는데, 보기에도 굉장히 매워보이죠 +_+

제가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고 했더니, 먹어보라고 추천해주셨던 메뉴에요 ~ ㅎㅎ

 


 

 


 

이건 그냥 평범한 옥수수였어요 ㅎㅎㅎ

 




 

 

새우요리였는데, 음식이 아주 짜긴했는데,

새우 살이 통통해서 괜찮았던 같아요 ㅎㅎㅎ

 

서안이 대륙의 중심에 있다보니, 해산물이 아주 귀하다고 하시더라구요 !

가장 가까운 바다가 서울과 부산을 왕복으로 오가고, 한번 왔다갔다해야하는 거리라고 ;

정말 중국땅이 넓긴넓구나....싶었어요 ㅎㅎㅎ

 




 

 

물만두 ~

 





 

생선요리였는데, 해산물이 귀해서 그런지,

메뉴가 가장 귀한 메뉴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ㅎ




 

 

 

아삭아삭 씹는 맛이 인상적이었던 야채 ;

근데 이름이 생각이 안난다는 ㅜㅋㅋ

 

음식들 이름을 알아왔으면 좋았을 ....싶네요 ㅜㅜ

 

 

 



 

뒷부분 각까지 살려서 튀겨진 군만두였는데,

생각보다는 맛이 괜찮았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새우볶음밥, 간도 잘 맞았고 맛있었어요 !


아침부터 부산떠느라 시장했었는데,
중국도착해서 현지식 맛있게 잘 먹었던 것 같아요!

음식이 많이 안맞을까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았어요 !


이제 서안시내로 고고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