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

양귀비와 당현종의 달달한 로맨스와 비극적인 결말을 간직한 화청지(Hua qing chi)! (중국 서안여행 / 스티커in서안)


스티커in서안,

중국서안여행 둘째날 아침이 밝았어요 !

 

둘째날 일정은 서안의 동쪽  임동현(린퉁현) 화청지와 진시황제 병마용갱으로 먼저 화청지로 향했어요 ~

서안에서 30Km가량 떨어진 임동현, 여산(리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화청지와 일대는 예로부터 온천휴양지로 유명한 곳이에요 ~

 

 

 

 

 

 

화청지(Hua qing chi) 도착 :)

 

한시간 가량 버스를 타고 달렸더니, 화청지에 도착할 있었어요 ~

첫째날에 비하면 날씨가 좋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쌀쌀했어요 ~

 

화청지를 찾는다고 다들 샤방샤방(?) 원피스를 입어서 그런지,

화청지들어가기전 입구에서 부터 많은 분들의 뜨거운 시선을 한몸에 받았던 같아요 ~

 



 

 

화청지는 중국의 4 미녀 (초선, 양귀비, 서시, 왕소군) 한명인 당나라 양귀비의 황궁목욕탕으로도 유명한 곳이고,

양귀비와 당현종 달달한 로맨스와 그들의 비극적인 결말을 간직한 곳이에요 ~

중국현대사에 획을 그은 서안사변 (1936 12 12) 일어난 장소이기도 해요 ~  

 



 

 

 

입구에서 있었던 화청지(화칭츠) 지도 :)

 



 


 

 

화청지 입장 ~

화청지(Hua qing chi) 입장료는 70

 

 

 

 


 

 

양귀비 (719~756.6.15)

 

양귀비는 중국의 4대미인 한명으로 알려져있어요 ~

17세에 궁에 들어온 양귀비는 뛰어난 노래와 시를 짓는 솜씨를 가지고 있었고

 양귀비의 출중한 미모와 끼에 현종이 반하여 양귀비가 22 되던 , 현종과 본격적인 로맨스가 시작되었어요 ~

(당시 현종은 57, 35 차이가 났다고 하네요 ; )

본래 양귀비는 현종의 18번째 아들의 부인이었는데, 당현종은 며느리와 사랑에 빠진 셈이죠 ;

(당현종의 자녀는 52명이었다고 하네요 ; 아들 23, 29.....)

많은 책에서 양귀비를 자질풍염(姿質豊艶)이라고 하는데, 이는 풍만하고 농염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

그래머러스한 양귀비는 매일같이 새로운 화장법을 개발하고, 온천수에 물을 담궈서 백옥같은 피부를 가꾸었고, 당현종의 사랑을 독차지 있었어요 ~

 

 



 

 

날씨는 제법 쌀쌀했지만, 화청지 곳곳에 활짝 꽃들을 자주 있었어요 ~

 

 

 




 

photo by muse

 

화청지에서 나리가 찍어준 사진들 ~~ ♥

 



 

 

 

매일 저녁 "장한가" 공연하는 장소는 화청지(Hua qing chi)를 대표하는 곳이기도 해요  ~

 

화청지 여기저기서 아직 보수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곳도 새롭게 보수를 같았어요 ~

그냥 낮에는 잔잔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진 연못(or호수 (?)구나... 정도로 생각했는데,

"장한가" 봤더니, 훨씬 특별하고 멋진 장소라는 있었어요 ~

 

"장한가" 이야기는 다음번에 보여드릴께요 !

 

 



 

 

 

사진에도 어렴풋이 보이는 여산을 등지고 있는 화청지는 당현종과 양귀비의 로맨스 장소로 화청지 (화칭츠Hua qing chi)라는 이름이 붙여졌지만, 전부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곳이에요 ~

 

이전부터 6000 역사를 가지고 있는 화청지는 뛰어난 자연경관과 천연온천덕분에
서안에 도읍을 정했던 왕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고 해요 ~

서주 유왕은 곳에 "여궁" 세웠고, 진대에는 "여산탕" 한대 무제는 "여궁" 증축했고,

당대에 이르러서는 여러번의 증축을 걸쳤고, "탕천궁" "온천궁"이라 불리웠다고 해요 ~

 

 


 


 

 

화청지내에는 크고 작은 건물들이 곳곳에 있는데, 안에는 온천탕이 있는 곳도 있고,

전시품들을 있는 장소, 레스토랑,,,,,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있었어요 ~

 

 

 

 


 

 

포토그래퍼 나리 ~

 





 

푸른빛 가득한 아름다운 정원들이 그저 아름다워보였어요 ~

 



 


 

 

반면에 슬픔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라는 생각도 들어서 조금은 아련한 곳이기도 했던 같아요 !

 

 


 


 

 

여긴,,,,,,,앞에서 까불다가 카메라 떨어뜨린 장소 ;;

(아직까지 A/S 센터에 못가서 지금도 초점이 안맞는다는 ; )



 


 

 

곳이 양귀비가 목욕탕으로 사용했던 장소들이에요 ~

 

화청지가 이렇게 유명해진데는 품질이 좋은 온천수도 한몫을 했는데요 ~

43도를 유지해주는 화청지의 온천수는 광물질이 풍부해서 온천을 즐기기에 적당하고,

목욕탕도 굉장히 과학적으로 만들어져있다고 하더라구요 ~

 




 

 

해당탕, 연화탕, 성진탕, 상식탕, 양비지 -

다양한 용도로 쓰여졌던 탕들을 있었어요 ~

 




 


 

 

다음은 양귀비 체험(?)하기 ~~~~

 




 

 

옷이랑 머리에 쓰는 장신구도 직접 골라봤어요 ~








Sticker in Xian

 

 

 


 


 

 

 

단체사진 :)

강피디님, 혜진, 나리, 상윤, 수정, 고피디님 ~

이렇게 여섯명 +_+

 

 


 

 

즐거운 시간을 보낸 , 화청지내에 레스토랑에서 식사도 하고,

케이블카타고 여산에도 올라갔어요 ~ ㅎㅎ

 

다음포스팅에서 보여드릴께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