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서안

서안여행, 둘째날 점심식사, 화청지내에 있던 "어산각"에서 즐긴 현지식 (중국서안/스티커in서안)

 


 

 

화청지에서 오전내내 시간을 보낸 , 화청지안에 있는 레스토랑 "어산각" 찾았어요 !

문이 닫혀있어서 처음엔 레스토랑인줄 몰랐는데, 자세히보니까, 레스토랑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있었어요 ~

 

 

 

 

 

닫혀있던 문을 열고 들어갔더니,

중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붉은색과 황금색 빛으로 가득한 레스토랑을 있었어요 ~

 

점심식사시간치고는 비교적 이른시간에 찾았더니, 손님들이 아직 자리를 채우기전이라 레스토랑이 한산했어요 ~




 

 

 

저희는 따로 준비된 룸에서 식사를 있었는데,

그릇들도 아기자기하고, 분위기도 고급스럽고 포근한 분위기였어요 ~

 



 

 

 

어김없이 준비해주신 ,

어산각은 유난히 친절했던 기억이 나네요 ~

 

 

 

 

 

 

둘째날 점심식사도 상다리 휘어지게 많은 요리들을 맛볼 있었어요 ~

 




 

 

 

고추를 얇게 썰어서 간장양념에 살짝 버무린 메뉴였는데,

매콤할 알았는데 전혀 맵지 않았어요 ~

할라피뇨나 피클처럼 먹는 메뉴였던 ㅎㅎ

 

 

 



 

 

 

위에 메뉴와 마찬가지로 피클처럼 먹는 메뉴였는데,

식재료가 뭔지 정확히는 모르겠더라구요 ~

아삭아삭 상큼하게 씹히던 메뉴 ~

 

 

 


 

 

 

백김치.

중국에서 맛보는 백김치 ~

 





 

 

 

연근요리 ~

한국에선 연근과 간장이 함께 조리된 짙은 브라운 컬러의 연근만 보다가

 연근 그대로를 기름에 볶은 하얀 연근 요리가 생소하더라구요 ~

그래도 생각보다 맛은 괜찮아서, 다들 한점씩 먹어봤던 같아요 ~

 





 

 

 

거위간.

둘째날 점심식사에 맛보았던 요리 가장 인상깊었던 거위간이에요 ~

평상시에도 간을 즐겨먹는 편은 아니었는데, 거위간이라기에 한점 먹어봤어요 !

생각했던 보다 훨씬  고소하고, 먹을만했어요 ~

(근데, 많이는 못먹겠더라구요 ; )

 

 

 


 

 

 

오이, , 방울토마토,,,,,쌈처럼 찍어먹을 있게 준비해주셨어요 ~

새빨갛고 길죽한 모양의 방울토마토가 모양도 앙증맞고, 맛도 있어서 계속 집어먹었던 같아요 ~





 

 

 

닭요리.

중국 서안여행하면서 닭요리도 자주 만나볼 있었는데요.

다양한 조리법과 맛으로 매번 새로운 닭요리를 먹을 있었던 같아요 !

화청지에서 먹었던 닭요리는 찜요리 같았는데,

다른 식재료가 많이 가미되지 않아서 그런지, 자체의 맛이 많이 느껴졌어요~





 

 

 

면요리였는데, 조금은 독특했던 같아요 !

소바면발같기도 했고, 조금 신기한 맛이었어요 ~

 



 

 

 

군만두 or 구운 빵이었는데, 노릇노릇하게 구워졌더라구요 ~

 



 

 

 

조금 생소했던 메뉴였는데, 식재료가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

 




 

 

 

아삭아삭한 오이와 두꺼운 면빨, 매콤새콤한 양념으로 버무려진 요리 ~

 




 

 

 

중국에서 자주 있던 메뉴였는데,

식당마다도 조리법이 달라서 그런지, 전날 먹었던 거와는 조금 다른 맛이었어요~

 





 

 

중국에선 야채를 기름에 볶은 요리들도 많이 맛볼수 있었는데,

살짝 기름진 느낌도 없지않았지만, 그런대로 괜찮았던 같아요 !

 




 

 

 

마파두부 ~

조금 독특한 맛의 마파두부 ~

 




 

 

 

가장 인기있었던 소고기 요리 ~

소고기와 야채를 볶은 요리였는데, 그나마 입맛에도 맞아서 다들 맛있게 먹은 요리에요~

 




 

 

 

보기엔 굉장히 매콤해보였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매콤하지는 않았던 같아요~

오히려 살짝 느끼한 느낌이었던 ㅎㅎ



 


 

 

 

게살스프 ~

조금 신기한 맛의 게살스프 !

 




 


 

 

마지막으로 볶음밥까지 ~

 

 

화청지안에 이렇게 레스토랑이 있어서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있을 같더라구요 ~

화청지가시는 분들은 같이 이용하시면 괜찮을 같았어요 ! ㅎㅎ